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실루엣/국내 여행기

[울릉도·독도] #26 더덕 & 더덕주스 @죽도

반응형

■ 울릉도 죽도 섬 더덕 농장 & 죽도 호수산장 휴게실
- 대표 : 김유곤
-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산1-1(죽도) [우편번호:799-801]

 

▲ 죽도(竹島)의 더덕밭.
 
죽도의 유일한 주민 김유곤 씨가 판매하는 '죽도더덕'. 하루에 두어차례 배가 들어오고, 한 배에 약 200여 명의 관광객이 섬에 입도하는데, 김유곤씨는 더덕을 일구고 섬을 꾸려나가며 죽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더덕과 더덕 음료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주 수입원이라고 한다. 요즘은 택배주문도 받는다고 하는데 20kg 이하는 배송비가 만 원으로 동일하다. 

 

 

 

 

▲ 밭에서 갓 캐낸 퉁실퉁실한 ‘죽도 더덕’

청정 유기농 섬더덕의 특징은 심이 없고 부드러워 식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사포닌 함량이 많아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한 잔에 1,500원인 죽도의 '더덕 주스'. 죽도의 더덕은 육지의 더덕과 달리 ‘심’이 없어서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죽도까지 왔는데 그 맛을 안보고는 돌아설 수 가 없다. 관광객들이 모두 같은 생각 이었던지, 줄이 아무리 길게 늘어서 있어도 누구 하나 불평하는 사람없이 차분히 기다리면서 순서를 기다린다. 

 

잠시 서서 더덕주스 제조 방법을 염탐(?)했다. 우유와 암바사에 죽도에서 재배한 더덕을 함께 넣고 믹서에 갈아주면 죽도 더덕주스 완성~!! 그리고 완성된 더덕주스 맛은 둘이 먹다가 셋(?)이 죽어도 모르는 맛! :-)

 

만약 죽도에 들렀는데 더덕주스 맛을 보지 않았다면 그건 죽도 관광을 제대로 하지 못한 거다. 너무 과했나? ㅎㅎ 여튼 죽도에 들르면 아무리 바빠도 시간내서 꼭 더덕주스 한 잔 사드시길 권한다. :-)

<울릉도·독도 - #26 더덕 & 더덕주스 @죽도>
May 2011
Written by Liah 
 

 
 

 

반응형